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토리

 

 

 

스토리는 역사적 또는 문학적 내러티브에 대한 요약이 제시됩니다. 저자는 나중에 헨리 5세가 되는 주인공 할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오프닝은 친구 존과 함께 평온한 삶을 살던 할인 아버지의 위독한 상태와 동생 토마스에게 왕위를 물려준다는 소식을 듣고 갑작스러운 변화를 겪게 되는 과정을 묘사합니다. 분석은 할의 여정에서 중요한 사건을 강조하면서 계속됩니다. 이러한 사건에는 웨일스 반란군의 지도자 헨리 퍼시에게 할인 제안한 결혼과 그 후의 갈등, 그리고 퍼시의 패배와 반란군 진압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할의 동생 토마스에 대한 분노와 그에 따른 전쟁이 언급되며, 결국 토마스는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분석은 아버지의 죽음 이후 할리 왕위에 오르고, 왕으로서의 책임을 받아들이기 위해 오랜 친구 존과의 관계를 끊기로 결정하는 과정으로 옮겨갑니다. 아직 왕으로서의 자격이 검증되지 않아 주교들과 외세, 특히 프랑스의 간섭을 받는 등 할리 직면한 어려움을 살펴봅니다. 프랑스와의 전쟁 대신 평화로운 관계를 선택한 할의 선택이 강조되며, 영국과 프랑스의 오랜 염원인 연합을 이루기 위한 외교적 접근이 이어집니다. 또한 공 선물로 상징되는 프랑스의 위협과 한에 대한 암살 음모에 대해서도 분석합니다. 이에 할은 전쟁을 준비하기 위해 오랜 친구 존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군대를 조직합니다. 영국군의 프랑스 원정과 아르플뢰르 점령이 언급되고, 한을 조롱하고 도발하는 프랑스 왕세자 루이와의 대결로 이어져 아쟁쿠르 언덕에 주둔한 영국군에 긴장과 압박을 조성합니다. 전적으로 이 분석은 원작의 주요 줄거리와 주제에 대한 간결한 개요를 제공하며, 책임감 있는 왕으로 변모하는 할의 모습과 왕좌를 지키고 외세에 대처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도전 과제를 강조합니다.

 

결말

훗날 헨리 5세로 알려진 할의 영웅적인 모습을 중심으로 스릴 넘치고 액션으로 가득 찬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야기는 할과 그의 충성스러운 친구 존, 그리고 윌리엄이라는 또 다른 동맹국 간의 전략적 만남으로 시작됩니다. 존은 말을 탄 영국군이 유리하다는 반대 의견에도 불구하고 밤새 내린 비로 인해 진흙탕이 된 지형을 이용해 프랑스 군을 도보로 이끌기 위한 기발한 계획을 세웁니다. 전투가 시작되자 존의 계획은 성공적이었고, 잘 조율된 궁수들의 공격으로 프랑스 선봉대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영국군은 단결하여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결국 측면에서의 기발한 작전으로 프랑스 군을 전멸시킵니다. 현재 헨리 5세가 된 할인 전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동료들과 함께 용맹함을 과시합니다. 영국의 기세는 계속 커져 유리한 고지에 올라섭니다. 하지만 프랑스의 루이 왕자가 할에게 결투를 제안하면서 전환점이 생깁니다. 비극적으로도 루이 왕자는 진흙탕 지형에서 미끄러져 다른 병사들의 희생양이 되고, 영국군의 결정적인 승리로 이어집니다. 할은 전쟁에서 사랑하는 친구 존의 시신을 발견하고 슬픔에 잠기면서 이야기는 감정적인 반전을 맞이합니다. 승리에도 불구하고 왕의 마음은 슬픔으로 무겁습니다. 그 후 헨리 5세는 프랑스와 협상을 통해 항복을 받아내지만 프랑스 국왕 샤를 6세의 딸인 캐서린과의 청혼이라는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할의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그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 윌리엄과 대면합니다. 마침내 항복 조건 뒤에 숨어 있던 윌리엄의 위험한 계략이 드러나면서 진실이 밝혀집니다. 잘못을 바로잡기로 결심한 캐서린은 자신의 손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윌리엄의 속임수에 종지부를 찍습니다. 이야기는 할과 캐서린이 손을 맞잡고 재회하는 장면을 끝으로 감동적이고 희망적인 결말을 맺습니다.

 

내가 쓴 리뷰

 

영화를 분석하면서 저는 이 영화에 대해 다소 흥미롭지 않고 차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쟁 장면은 CGI와 특수 효과가 인상적인 다른 영화에 비해 임팩트가 부족했고 저예산 영화처럼 보였습니다. 또한 티모시 샬라메의 매혹적인 존재감을 제외하면 성을 단순한 구조물로 묘사해 시각적으로 큰 자극을 주지 못했습니다. 긍정적인 면을 보자면, 특히 원시적인 무기로 당시의 전쟁을 묘사하고 당시 왕권의 취약한 상태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등 사실주의에 대한 영화의 노력은 높이 평가할 만했습니다. 헨리 5세가 통치 기간 동안 직면했던 어려움을 진정성 있게 묘사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티모시 샬라메가 헨리 5세를 연기한 감정적 깊이는 인정하지만, 영화의 차분한 톤이 일부 시청자에게는 덜 매력적일 수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또한 노련한 장군으로 알려진 헨리 5세의 명성에 대한 역사적 기록과 차이가 있다는 점도 특정 관객에게 이 영화의 매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잠재적 요인으로 느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저의 분석은 영화에 대한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며, 역사적 정확성을 긍정적인 측면으로 인정하는 동시에 차분한 접근 방식이 제기하는 문제점을 인정합니다. 이러한 비평적 평가를 통해 작품의 복잡성과 시청자 개개인이 어떻게 다르게 인식할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기억에 남는 장면은 헨리 5세가 전쟁에서 군사들이게 전투의 패기를 일깨워 주는 소리치는 장면은 감동적이었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